구강의 역할

구강의 4대 기능

입은 "먹는 것" "말하기" "호흡하기" "표정을 만든다"라는 4 개의 큰 기능이 있습니다.

"먹는것" 과 "호흡

입으로 먹는 것은 영양 상태와 체력의 유지 · 향상뿐만 아니라 매일 의욕적으로 생활 해 나가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잘먹고 치아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 것이 첫째입니다. 음식을 눈으로 확인하고, 어깨 · 팔 · 손 · 손가락의 근육을 사용하여 숟가락 등으로 입까지 운반합니다. 그런 음식을 잘 씹어 삼키고 있지만, 음식을 입에 넣을 때 입술을 단단히 닫아야 하고 삼킬 때 목 등의 근육도 사용합니다. 또한 잠시 숨을 쉬어야 하기 때문에 호흡 제어가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져야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당연하게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지만 노화와 질환에 따라 입맛까지 떨어지고, 음식을 씹거나 삼키거나 하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 해서 먹고 마시지 않으면 안됩니다.

"말하기"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대화는 필수적입니다. 대화 할 때 필요한 것이 혀 뺨 입술의 운동 기능입니다. 이들이 균형있게 움직이는 것으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 기능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다리와 팔의 근육이 재활을 필요로 하는것 처럼 입맛도 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재활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입의 운동 기능은 먹을 때도 필요합니다. 먹는 것은 말하기 훈련도 되고 또한 호흡하는 훈련도 겸하고 있습니다.

"표정 만들기"

가족이나 친구들과 즐겁게 대화를 할 때 빠뜨릴 수없는 것, 그것은 "기쁨"과 "즐거움"을 전하는 「표정」입니다. 표정을 만들기위하여는 입 전체의 뺨 등의 근육이 부드럽게 움직이지 않으면 안됩니다. 풍요로운 삶을 살아 가려면 입의 기능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 외 중요시되는 점은 "외형의 아름다움"입니다. 입가의 아름다움,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데 주는 인상을 좌우하고 틀니를 넣었을 때와 넣지 않았을 때가 표정이 확 바뀝니다. 또한 외형이주는 인상에 따라 표정뿐만 아니라 마음가짐도 크게 달라진다고 말할 수 있겠지

4 대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먹기" "말하기" "호흡하기" "표정 만들기」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구강 내 타액이 촉촉하게 있는 것입니다. 침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고 구강 내 건조하면 입이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또한 뺨 안쪽과 잇몸이 음식 등으로 손상되거나 잘 씹거나 삼키는 것이 어려워 집니다. 입의 4 대 기능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타액은 구강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일입니다. 타액을 제대로 분비시켜 수분을 유지하고 구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자신의 입으로 먹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밖의 기능

그 외 중요시되는 점은 "외형의 아름다움"입니다. 입가의 아름다움, 젊음은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데주는 인상을 좌우하고 틀니를 넣었을 때와 넣지 때가 표정이 확 바뀝니다. 또한 외형이주는 인상에 따라 표정뿐만 아니라 마음가짐도 크게 달라진다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Featured Posts
Recent Posts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