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관리치약과 치솔의 종류

구강세척제와 액체치약

"구강세정액”과 '액체치약”은 입안에서 오글거리며 일반적으로 하는 구강관리용을 말하는 것입니다. 모두 "덴탈린스」나 「구강관리」용 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혼동하기 쉽지만, 용도는 다릅니다.

구강세척제

구취 및 건조 예방, 보습 및 청량감을 얻을 수 등을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입에 20-30초 정도 오글거리며 양치질을 하고 내뱉으면 입안이 시원합니다.

사용 후 물로 입을 헹굴 필요가 없습니다.

치약 후 마무리와 취침 전에 사용하면 효과적이지만, 얼룩은 칫솔질 하지 않으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치약을 대신한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액체 치약

적당량을 입에 20-30 초 위아래 반복하여 양치질을 한 후에 쏟아 내고 마지막으로 물로 입을 헹구어 냅니다.

액체이므로 입의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퍼지게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용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합시다.

전동 칫솔 활용법

충치와 잇몸질환 예방을 위한 플라크 컨트롤(치석제거)의 수단으로 전동칫솔 있습니다. 일반칫솔 보다 가격이 높은 등의 단점이 있는 반면, 손으로 닦는치솔양치보다 이상의 상쾌감을 얻을 수 있고 치솔모가 잇몸 구석구석을 세심하게 단단히 닦을 등의 장점도 있습니다.

전동 칫솔은 브러쉬의 움직임이나 기능에 의해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전동 칫솔의 종류】

● 기존 전동 칫솔

브러쉬헤드 전체가 전기에 가로 또는 세로로 진동하는 유형과 회전하는 타입 등입니다. 분당 3000 ~ 7000 회 정도의 칫솔모가 운동합니다.

● 음파칫솔

기존 전동칫솔보다 빠르고, 칫솔모가 분당 30,000 회 (300Hz)의 고속으로 진동합니다.

● 초음파 칫솔

브러쉬 내부에 초음파 발생장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진동은 미약하지만 음보다 높은 초음파의 힘으로 세균을 치아 표면에서 플라크를 벗겨 쉽게 관리합니다.

전동칫솔에 연마제 성분의 치약을 사용하면 전기의 힘으로 치아 표면을 깎아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전동 칫솔용 치약을 사용할것을 권합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Search By Tags
Follow Us
  • Facebook Classic
  • Twitter Classic
  • Google Classic